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공지사항

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

제목 - 설명

이번 겨울방학 중 코칭 교육을 이수할 참여자를 모집합니다. 숭실대학교에서 ‘유학생과의 또래코칭으로 글로벌 창의역량개발’을 지도하고 계신 박정길교수님께서 교육을 무료로 지원해주신다고 합니다.

본 프로젝트는 장애인들의 새로운 직업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.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.

1. 참여 가능한 대상은 누구인가요?
-> 연령과 학력 무관하게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합니다. 단, 비장애학생도 참여 가능하나, 이 경우 실습 50시간을 수행할 것을 동의해야 합니다.
2. 어떤 것을 배우게 되나요?
-> 기본적으로 코칭이란, 교사와 학생이 수평적 파트너십으로 상호작용하여 학생이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사가 돕는 지속적인 대화과정입니다. 상담의 하위분야로, 상담보다는 가벼운 느낌입니다.
3. 교육은 얼마나 이수하게 되나요?
-> 교육은 1월 28-29(토,일) 2일 동안 진행되며,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정되어있습니다.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실습을 하면서 줌이나 오프라인으로 4시간 정도 추가 교육이 진행됩니다. (장애학생에 경우 실습은 선택이며, 비장애학생에 경우 실습이 필수입니다.)
4. 교육장소는 어디인가요?
-> 숭실대학교입니다.
5. 교육을 이수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?
-> 교육 이수 후 실습을 50시간 이상 수행하면 한국코치협회에서 주관하는 코치 자격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.
6. 신청 마감 일시: 2023년 1월 21일

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01045276918 번호로 아래 사항을 문자로 보내주세요!
1. 이름:
2. 학교/학과/학번:
3. 장애유형:
4. 연락처:
5. 코칭을 배우고 싶은 이유:
남겨주시면 참여자 모집 마감 후 다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?

상단으로 이동